[미국주식] 부동산 디지털 플랫폼 오픈도어(Opendo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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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부동산 디지털 플랫폼 오픈도어(Opendo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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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플랫폼 오픈도어

회사 개요


Opendoor(오픈도어)는 사람들이 부동산을 사고 팔 수있을뿐만 아니라 부동산 구매를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입니다. 2019 년 미국 전역 21 개 시장에서 18,799 채의 주택이 플랫폼에서 판매되어 47 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2018 년 대비 전년 대비 161 % 증가한 수치입니다.

오픈도어 를 차별화하는 것은 부동산에 대한 수직 접근 방식입니다. 오픈 도어는 단순히 판매자가 판매 사이트에 집을 올릴수 있도록하는 것보다 오픈도어가 직접 판매자들에게 집,부동산을 구매 제안을 하기도 합니다.

오픈도어

오픈도어의 평가 점수 차트입니다.

타 사이트보다 월등히 만족도가 높다는 걸 알 수있습니다.

 

빅데이터를 통해서 적정가격을 책정하며, 실제 판매가치와 설정가격의 차이의 정확성도 알려줍니다.

 

COVID-19 동안 증가한 비대면 집보기 방식등을 촉진하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대리인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개인화 된 지원을 제공합니다.

 

비대면 집보기방식

오픈도어가 집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들은 AI 화 되어 있으며 아주 세밀한 곳까지 측정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구매자들은 부동산 업자들의 속임수나 허황된 말에 속지 않을 수 있음으로 아주 미래가 촉망되는 방식이라 할 수 있다고합니다.


COVID-19로 인해 고객 경험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디지털로의 대규모 전환이 마침내 부동산 업계의 혁신을 이루기 시작하는 시점

"부동산에서는 위치, 위치, 위치라는 세 가지가 중요하다고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하지만 다른 산업을 재편하고있는 추세에 따라 부동산 경쟁은 다른 영역 인 고객 경험으로 확산되었습니다." – McKinsey Digital , 2020

 

단 10 년 만에 Uber (NYSE : UBER ) 는 매출이 0 달러에서 분기당 20 억 명 을 수송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

Amazon (NASDAQ : AMZN )은 이제 전체 소매 판매의 14 %를 차지합니다.

Opendoor의 자본 집약적인 사업 역시 빠르게 성장할수 있는 상당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산업에 디지털이 얼마나 접목되었는지를 나타내는 표


평균 1 년 동안 약 5 백만 개의 부동산 이 미국에서 주인이 바뀌어 집니다. 이에 따르면 부동산 업계의 총 시장 가치는 대략 $ 1.5 조라고 합니다.

오픈도어는 이를 인식하고 활용하려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최근 투자자 발표에 따르면, 주로 기존 시장의 성숙을 통해 2023 년까지 98 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기적으로 매출을 500 억 달러로 늘리고 미국 100 개 시장에서 운영 할 계획입니다.

오픈도어의 성장계획

첫째, 시장은 현재 미국 전역에 200 만 명의 부동산 중개인이있는 매우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그들 중 66 %는 1 년에 15 개 미만의 부동산을 판매하고 28 %는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통합에 대한 상당한 잠재력을 나타내며 Opendoor는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회사의 경영진은 경험이 풍부합니다. Opendoor의 현 COO (Chief Product Officer) 인 Tom Willerer는 Netflix의 고객 경험을 관장했으며, 플랫폼이 5 백만에서 4 천만 사용자로 성장한 후 Coursera에서 초고속 성장을 경험 한 것과 동일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CTO 인 Ian Wong은 Square에서 데이터 과학을 이끌었습니다. 설립자 Eric Wu는 이전에 다른 부동산 기술 플랫폼을 설립하고 판매했습니다. Trulia, 25 억 달러 . 이들은 세 가지 수치에 불과하지만 Amazon, Capital One 및 Uber의 전 부사장 겸 이사였던 다른 최고 관리자와 비교할 때 그다지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전체 경영진이 폭발적인 성장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과거에이를 통해 다른 성공적인 회사를 지원 한 것 같습니다.

비용 기준으로 Opendoor는 이미 긍정적 인 단위 경제성을 생성 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2 분기 기여 마진은 긍정적이었으며 가장 성숙한 시장 인 Phoenix는 4.0 % 마진 (또는 가정 당 $ 8,000)을 기록했습니다. 장기 기여 시장은 7 ~ 9 %로 비용 구조 최적화와 고수익 서비스 출시를 통해 달성하고자한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들은 중앙 집중화 및 자동화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 할 수있는 능력을 입증했으며, 지난 2 년 동안 순 비용 절감에서 150 기준 포인트 감소를 달성했습니다.


결론

오픈도어의 장점은 부동산수수료 6% 수수료보다싼 5%이며, 플렛폼을 이용해 키 없이도 앱에서 문을 열어 집을 구경가능하다고합니다.

현재 시총과 잠재적으로 성장률과 per를 보았을때 현재 주가는 비싼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독점적 선두기업이어서 현재 16달러이며 분할매수 하여 장기적으로 보유해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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