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여행 신분증 없을때? 당황하지 말고 해결하기!
킴모노의 알쓸신잡/유용한 정보들?

공항여행 신분증 없을때? 당황하지 말고 해결하기!

반응형

23일 휴가를 내고,

제주도 여행

출발 당일날 아이들도 챙기고 짐도 이것저것 챙기면서

자기전에 노트북위에 신분증이 들어있는 지갑과 핸드폰을 올려두었는데....

차를 타고 공항으로 가던도중 문득 와이프가 "신분증 챙겼어?" 라는 말과함께

주머니를 아무리 뒤져도 없었다...

1차로 멘붕이왔고,

그 뒤에 정신을차리고 인터넷 검색을 했다.

"공항 신분증 없을때"

이것저것 여러 방법이 있는거 같았다.

그 중에 나는 민원24 어플이 깔려있어서 전자문서지갑에 있는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아서 해결했다.

해당방법은 공인인증서인증이 되어있는 민원24 등록 계정으로 발급 받을수 있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정부24 공인인증서 등록, 전자증명서

 

추후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위해 좀 더 쉬운 해결방법이 있나 찾아보니

공항에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등본,가족관계증명서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

국내여행시 운전면허증,신분증 없을때 당황하지말고

위의 방법으로 해결 가능하답니다.

역시 IT강국 한국인거같아요!ㅎㅎ

 

저는 그래도 와이프에게 한소리 들었습니다....ㅋㅋㅋ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