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집에만 있는 아이들을 위한 몸놀이
킴모노의 알쓸신잡/유용한 정보들?

코로나 시대 집에만 있는 아이들을 위한 몸놀이

반응형

몸 놀이

유아에게 놀이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놀이의 경험이 인지 발달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놀이 활동을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학습과 발달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중 몸을 사용해 하는 몸놀이는 신체 발달이 중요한 영유아기 매우 좋은 놀이입니다.


 

제가 두 아이의 아빠 이기도하고 최근 아이들이 집에만 있고

티비만 보다보니 아이가 엄~청 늦게 자는 반복되는 악순환이 발생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할수있는 활동적인걸 할수있는 검색하다가.

몸 놀이를 알게되었어요.

 

제가 아이들과 할 몸놀이는 김밥 놀이에요!

 

준비물

아빠의 무한 체력, 이불 or 담요, 거실

 

방법

미끄럼틀

 

이불위에 아이
이불 돌돌말기

바닥에 이불을 깔아주고요,

거실을 크게  빙글빙글 돌아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온 뒤에,

이불위로 누워서 데구르르 아이가 옆으로 구를수 있게 도와주면서

김밥 말듯이 말아줘요.

 

김밥이 완성되면

아빠는 쓱싹쓱싹 소리를 내면서, 아이 겨드랑이나 배, 발바닥등을 간지럽히면서

'냠냠 먹는 시늉을 내면서 맛있다고 말합니다'

 

어제 이렇게 30~40분정도 딸,아들 같이 놀아줬는데 ㅋㅋ

 

11시 30분쯤에도 잘 안자던 딸이 10시도 안되서 잠이 들었어요.

 

덕분에 와이프와 저는 생각보다 빠르게 하루 육아탈출 후 개인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도 못 나가고, 사람많은 곳도 꺼려지는 현 시점에

 

아빠의 몸 놀이로 아이와 친해지면서도 재밌게 육아 하실수있는

 

김밥놀이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효과

몸놀이는 감각을 자극해 아이의 오감과 더불어 두뇌 발달이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합니다. 또 몸놀이를 통한 스킨십은 아이와 교감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더욱이 몸놀이를 통한 감각 경험은 자기조절력을 기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행복한 몸놀이를 위한 부모 규칙을 알아보자!

행복한 몸놀이를 위한 부모 규칙 1 .잠자기 전 30분 함께 뒹굴어라 낮에 몸놀이를 할 때보다 잠들기 전 30분 정도 몸놀이를 하면 아이는 더 편안한 모습을 보인다. 밤이다 보니 조용하고 차분한 분

mono8062.tistory.com

 

반응형